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노랑우산
병원에 입원 후 수술시 금식을 왜 하나요?
병원에 입원 후 수술을 할 때 금식을 하라고 합니다. 어느정도 음식을 먹어야 몸에 좋은게 아닌가요? 왜 금식을 해야만 하는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전신 근력이 이완되는 전신 마취 상태에서 위장에 음식이나, 액체가 있으면 구토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토사물이 기관 내 삽관을 통해 폐로 흡입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흡인은 호흡에 영향을 주고, 질식 및 폐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또한 이는 흡인성 폐렴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고자 금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