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고데기에 화상입었어요 화상연고만 발라도 괜찮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고데기가 떨어지는 걸 잡다가 맨손으로 뜨거운 곳을 잡아버렸는데 부위는 그렇게 크진 않아요 검지 손가락 지문쪽에 완전 얕게 물집정도 생긴 것 같아요

열감 가라앉고 좀 괜찮아져서 화상연고 두껍게 바르고 최대한 안 쪼이게 밴드 붙였는데

연고만 계속 바르다보면 괜찮아지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작은 물집이 발생하였다면 표재성 2도 화상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고데기와 같은 경우에는

    열 에너지가 많아 심부 화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수일간 경과를 지켜보시고

    통증이나 부종 발적 수포 진물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면 피부과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17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