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교정브라켓이 빠졌는데 내일 병원이 쉬어서 월요일에 가려는데 교정에 영향 있을까요

오른쪽 위 제일 뒤에 어금니가 브라켓이 빠져서 덜렁거리는데 하필 내일 일요일이라 병원이 쉬는데 그래서 월요일 아침에 가려고 하는데 이러면 교정기간 늘어나거나 영향이 있으려나요 이틀인데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이틀 정도라면 큰 이상은 없을 가능성이 높으나 최대한 빨리 병원 내원하시기를 바랍니다. 약간의 치열 틀어짐이나 재발현상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어쩔 수 없는 일이죠 교정 중 브라켓 탈락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걱정마시고 월요일에 치과가시면 됩니다

    그정도로 교정기간이 유의미하게 증가하는건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1~2일 정도 시간이 지나서 간다고 해서 크게 바뀌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2주 오랜 기간이 지난 상태라면 몰라도 1~2일만에 방문한다면 다시 해당 부위에 브라켓을 붙이고 교정하면 됩니다. 이것 때문에 교정 기간이 훨씬 더 많이 늘어나고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