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흰수달212
흰수달21223.07.12
토마토는 익혀 먹는게 좋은가요 아침에 복용은 안좋은가요토마토예
아침에 공복에 방울 토마토를 먹어며 배가 아파요그래서 익혀 먹어니 괜찮아요 토마토는 익혀 먹는 음식인가요 아님 사람에 따라 다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상태일때 토마토를 드시면 토마토 안에 있는 펙틴 성분이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식사후에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2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토마토를 공복 상태에 먹으면 토마토 속 용해성 수렴성분과 펙틴이 위산과 결합해 소화불량이 날수도있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에따라 다를수도있습니다.그리고 토마토를 익혀먹으면 라이코펜이 토마토 세포벽 밖으로 빠져나와 몸에 더 잘 흡수되지만 너무 가열을하면 다른영양소가 파괴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