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대표적인 부작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였을때 일반적으로 어떠한 부작용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요요현상 이런거 말고 의료적인 답변으로 요청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탈모, 무월경, 기초대사량 감소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필수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 대사율 저하, 탈모, 피부 트러블, 생리 불순, 골다공증, 근육 손실, 면역력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으며, 심리적으로는 우울증이나 식이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 스트레스 관리와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할 때는 신중하게 계획하고 꾸준하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