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왜 우리나라 군부나 일부 사람들은 국방장관이 꼭 군인출신이여야 한다 생각하는걸까요?

우리나라 군부나 일부 사람들은 국방장관이 군인 출신이여햐 한다 주장하는데요ㅡ 왜 국방장관이 군인출신이여야 할가요? 군인출신이 군을 잘 이해할거다 그렇게 말하느데 이것만이 정답일까요?

현재 우크라이나가 현재 선전하는 이유는 드론을 적극 활용하는건데 이게 올해초 국방장관이 된 34세의 청년이 주도하고 있던데 이런 사람을 보니 꼭 군인 출신이여야만 하는건가 의구심이 들어서여ㅛ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국민의 절반이 대통령을 검사 출신을 뽑았습니다 대통령은 행정의 장입니다 행정을 해보도 않은 검사 출신을 뽑고 누구 딸이라고 뽑는 나라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국방부 장관을 군인 출신이 아니라고 욕을 하고 있습니다. 삼 아이러니하지 노.

  • 아무래도 군인 출신이 작전 계획이나 지휘하는 부분에서 우수하니까 그렇지 않을까요?? 실전 경험이 있으신분들이 더 잘하리라 생각하는 건 당연하니까오

  •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으나 조직안에서 그 자리를 보면서 평생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고 자기개발하면서 준비한 사람들이 갑자기 검사출신 혹은 지명권자의 인맥등으로 만들어진 비전문가가 문제라고 봅니다ᆢ드론의 경우 장관이 전문가를 뽑거나 부대를 창설하면 되지 않을까요?

  • 현재 보면은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현 국방부장관은 안규백 님으로 군인 출신은 아니지만

    국방부장관으로 임명이 되었습니다.

    군대조직의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대통령의 명을 잘 받들어 군 통솔을 잘할 수 있는 적격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할 수 있습니다.

  • 사람마다 생각 차이지만 군인은 군사 전략과 작전에는 능숙하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외교, 경제,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국가 안보 정책을 수립하는 데는 군사적인 시각에만 매몰될 우려가 있기이 비군인출싱이 정치적, 경제적, 외교적 고려를 더 폭넓게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