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문수기
예전에는 건설현장에서 분진이나 먼지 같은것들이 많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런부분에서 예전보다 개선이되고있는지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잡으로일하시는분들 건강때문에여쭈어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진기한소220
네 반갑습니다 예전과는 작업환경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많이엄격하게해서 근로자가 작업을하게하는 시스템이 되어 있구요 그렇더라도 건강관리는 본인이 많이챙겨야 하지않을까 하는 저의생각 입니다
응원하기
울통불퉁침팬치
요즘에는 과거와 다르게 분진이나 먼지를 내면 안됩니다, 분진이 나는 작업을 할때는 물을 뿌려서 먼지가 비산되는것을 방지하고 건설환경도 많이 바꼇어요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는 사람입니다.
요즘은 건설현장의 비산먼지 관리가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어요. 현장에서는 물청소나 스프링클러 설치, 방진벽 설치 등 다양한 먼지 저감 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하고 있거든요. 특히 정부와 지자체에서도 공사장 비산먼지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규제를 강화했답니다.
근로자들의 건강관리도 많이 개선됐어요. 예전에는 마스크도 제대로 안 쓰고 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방진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어 있고 정기적인 건강검진도 실시하고 있어요. 저도 지인을 통해 들어보니 요즘은 현장에서 근로자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하더라구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