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역대급신비한청둥오리
전혀 모르는 것도 대학가서 배우면 괜찮은건가요
대학 수업에서 건축이나 기계 공학/설계에 대한 모든걸 가르쳐주시는거자나요..? 그러면 수학 과학도 대학에서 다시 알려주시나요 공부 안해왔어서 모르는데 가기전에 조금이라도 배워두어야할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인격을 도야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심오한 학술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가르치고(敎授)·연구하며, 국가와 인류사회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이 대학교라네요. 그렇다는 건 초중고를 바탕으로 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응용하고 깊이 들어가고 이론이며 내용이며 계산이며 탐구며 등등을 심오하게 임하는 것입니다. 내용의 깊이도 학교마다 교수마다 차이는 많이 나겠지만, 괜찮은 학교일수록 질은 조금 더 높겠죠? 얼만큼, 어떤 계기로, 배워서 어느 부분에 적용하고 싶은지 왜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드셨는지 모르겠으나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하죠 아는 게 힘이다 이런 말도 있고요 적어도 이런 생각의 계기가 긍정적인 신호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한 듯해요 기본적인 개념이 너무 부족하고 여백이 많다면 혼자서 엉덩이 붙이고 여러 번 찾아보고 재미 붙이고 하다보면 더 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시도를 안 해 봐서 모르는 것보다야 시도해 보고 배움을 늘리는 길도 해 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럼 의미라면 대학 말고도 여러 방향을 고려해 볼 수 있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네요 저는 우리나라에 잠깐 일정 기간 동안 A에 대해 배워보면 그중에 B도 배워보고 C도 배워보고 하면서 아 나는 ~중에 C가 적성에 맞는 것 같고 하고 싶은 마음이 들고 열심히 해 보고 싶어 하면 행복한 공부이자 일로 향하는 길이 되는데 그게 아직 너무 미완비한 나라라서 또 그걸 지향하는 교육관이 못 되기에 아쉬움이 많은데요 대학은 다닌다는 건 공부를 하는 곳이기에 제대로 할 생각으로 가시는 게 맞다 일차적으로 말씀드리고, 그 과학은 그나마 따라갈 순 있을 수 있는데 대부분이 수학을 많이 쓴대요 수학은 수학이랑 영어를 많이 쓰고요 수학이랑 영어 잘하려면 뭘 잘해야 하죠? 일차적으로 국어를 어느 정도 잘해야 나머지 두 개도 잘할 수 있어요 기본은 국어고 그러면 수학을 푸는 데, 영어를 푸는 데 어느 정도도움이 되며, 수학과 영어는 기초가 중요합니다 영어는 위계가 조금 있다면, 수학은 위계를 따라야만 합니다 잘 생각해 보셨으면 해요 취미로라면 혼자서 공부하시고 지식으로 두신 다음 누군가에게 가르쳐주는 걸로 지식 나눔에 대한 열정이라면 그렇게 해소할 수도 있고, 공부에 대한 아쉬움이 있거나 뭔가 공부하고 싶다 이런 마음 정도면 더더욱 신중하셔야 됩니다 잘못하면 하기 싫다가 되기 쉬우니, 마음가짐도 중요하고 그만큼 체력과 뇌와 몸이 따라주어야 해요 공부 쉬운데, 처음은 어려울 수 있고 에너지 많이 소모됩니다. 대학말고도 책 읽는 거, 풀어보는 거 이런 걸로도 해소될 수 있다면 제일 그나마 좋은 1차원적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전문적으로 열심히해 보고 싶고 그로 인해서 남들보다 쪼금 늦게나마 길러서 다른 분야에 도전하신다거나 지금보다 더 적성에 맞는 걸 찾아서 일로 삼고 싶다거나 하시면 잘 고민해 보세요.
제가 알기로는 수학이나 그런 것을 미달이 되면 따로 보충반처럼 공부를 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안 하는 대학들도 많고요!
제가 대학을 다닐 때에는 문과가 이과에 관련된 것을 지원하면 약간 기초적인 대학 수학문제를 물어보고 자격이 미달이 되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보충해주는 과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