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아기 폐렴 초기면 집에서 어떻게 케어해야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병원에서 폐렴 초기라고 하는데 집에서 어떻게 케어해야 빨리 나을까요? 나이는 3살이고 딱히 아프다고 하진 않습니다. 잔기침이 조금 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병관 내과 전문의입니다.

    특별히 집에서 해줄 수 있는것은 없을거 같네요.. 폐렴이라면 항생제를 사용할지 고려해야겠고,,

    충분한 수분섭취 안정 휴식을 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그에 대한 대증치료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