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든든한노린재114
위고비 처방 받을려면 BMI 기준이 있나요??
한국에서 위고비 처방 받으려고 하면 최소 얼마이상의 BMI가 되야 한다는 기준 같은게 있나요??
아니면 과체중~비만 정도 되는 사람이면 바로 처방을 받을 수가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고비는 한국에서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처방됩니다.
1. BMI30이상 비만환자
2. BMI27이상 30미만이면서 고혈압, 당뇨병 등 체중관련 동반 질환이 있는 경우
따라서 단순히 체중이 과체중 상태(BMI25~29.9)만으로는 동반 질환이 없으면 위고비 처방이 어렵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