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마늘은 우리몸에 얼마좋은 음식인가요?
우리나라의 음식특성상 마늘이들어가는 요리가
엄청나게 많은데 마늘은 항상화 효과도 있고 몸에 좋다고
하는데 과연 몸에좋은게 맞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의 주요 효능은
1. 심혈관 건강
콜레스테롤 감소: 마늘은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압 조절: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 순환 개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강화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 마늘에는 강력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감기 예방: 마늘 섭취는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암세포 억제: 마늘의 황화합물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종양 형성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암 물질 억제: 마늘은 체내에서 발암 물질의 형성을 억제합니다.
4. 항염 및 항산화 작용
항염 작용: 마늘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 마늘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