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구입한지 얼마안됐는데 곰팡이가??

제가쿠팡으로 전라도산 김치5kg을 구매했는데 처음엔 맛있었어요 !! 근데 처형네 가족들이 놀러오면서 이런 저런 반찬을 해주셔셔 약2주간 그김치를 먹지않았는데 간만에 먹으려고 보니 한쪽모서리에 흰색곰팡이가 서러있어서 그부분만 덜어내고 먹고있어요 !! 남은 김치를 버려야 할까요?? 아님 볶거나 찌개끓이면 문제없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예전에 친정엄마가 흰 곰팡이 핀 김치를 씻어서 들기름 넣고 볶아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김치에 하얗게 핀걸 곰팡이라고 안하고 골가지꼈다고 부르더군요. 김치를 꺼내먹고 꼭꼭 눌러서 공기가 안들어가게 보관해야 곰팡이가 덜 생겨요 김치는 발효식품이라서 위에 핀 곰팡이만 걷어내고 드셔도 될듯 합니다. 김치 부대찌개나 돼지고기김치찌게, 들기름 넣고 뽂아먹어도 좋치요. 등갈비 김치찜도 좋아요 이런 저런 음식해 먹으면 5킬로 김치는 금방 해치울것 같네요

    채택 보상으로 7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버리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버리시고 새로 구매 하시는 것이 나을거 같습니다. 왠만하면 김치 냉장고에 보관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