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찬밀잠자리170
대찬밀잠자리17023.05.15
다이어트할때 적정 단백질 비율을 어떻게 계산하나요?
다이어트를 하는데 단백질을 식단에 채우라고 하네요. 하루 필요 단백질 양을 계산하려고 하는데 어떤점을 고려해야 하나요?? 그리고 단백질의 종류는 고기별로 상관없는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손쉽게 하루 섭취하는 단백질을 질문자님의 체중 x 0.8 g 을 계산하여 추산하면 됩니다.
이 때 현재 체중보다는 단기적인 미래에 감량할 체중(약 3~5kg)에 맞추어 계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서 여러 종류의 식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체중감량이 목적인 만큼 지방 함량이 높은 고기를 가능한 자제하고 저지방 부위의 살코기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유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어느 정도 식사를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단백질 비율은 거의 탄수화물 비율과 비슷하게 책정 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탄수화물 40% 단백질 40%
정도로 구상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