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쌈박한미어캣63
피로가 누적될때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요즘 일하는데 일의 강도도 높아지고, 시간외 근무도 조금씩 계속 하고있습니다. 피로감에 찌들어 있는 저를 아침마다 발견하는데 쉬는거 말고 먹는거나 운동이나 할수 있는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피로가 누적될 때에는 수분 섭취와 비타민B군,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식사와 견과류, 녹색 채소 같은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면 에너지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걷기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피로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칭과 명상은 근육 긴장 해소와 정신적 스트레스 완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를 관리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영양가 이쓴ㄴ 간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을 통해 활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