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삼전닉스는 기존방식으로보면안되죠?

어제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날라가더니 어제밤 마이크론과 샌디스크도 날라갑니다 기존방식으로보면 반도체주는 사이클이있었는데 지금은 이러한방식으로 보면안되는거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과거 반도체 시장은 공급 과잉과 부족이 반복되는 전형적인 시클리컬 사이클을 따랐지만 현재는 AI 혁명으로 인해 구조적 성장 국면에 진입했습니다 단순한 경기 변동에만 의존하지 않고 빅테크 기업들의 맞춤형 주문을 기반으로 독점적 고수익을 올리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체질이 바뀌었으므로 기존의 단순 순환매 방식으로만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미국 증시도 다른 주식들은 빠지지만

    반도체 관련 종목들은 꾸준하게 오르는 것을 보면

    우리가 기존에 알던 반도체 사이클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상황들이 형성되는 것으로 보이기에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