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Kevin3
Kevin322.04.24
음료에 들어 있는 이 성분은 뭔가요?
탄산음료의 영양정보에 에리스리톨이라는 것이 있던데 어떤 건지 궁금합니다.
몸에 어떤 작용을 하나요?
칼로리는 몇인가요?
몸에 필수적으로 있어야 되는 영양소인가요?
같이 들어있던데 BCAA는 뭔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미소 영양사입니다.
*에리스리톨은 시원한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입니다.
자일리톨처럼 청량한 단맛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리스리톨은 체내에서 에너지원으로 이용되지 않고
대부분 배출되는 낮은 흡수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칼로리 감미료로서 이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bcaa는 분지사슬아미노산이라는 뜻인데,
한마디로 우리 몸에서 필수로 필요로 하는 아미노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류신, 이소류신, 발린)
체내 혈당이 낮아져 에너지원이 고갈되었을 때 섭취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