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문제와 엮이게 되면 꿈을 미루거나 포기하게 되는 것 같아요.
꿈을 찾고 이루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지요.
저는 20살 때부터 꿈이 흐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힐 때 가장 먼저 버리게 되는 것이 꿈이더군요.
꿈은 계속 꿈꾸지 않으면 사라져버립니다.
계속해서 꿈꾸려고 노력해야 사라지지 않아요.
다만, 저는 마음이 안정되면 꿈에 대한 생각은 자연스럽게 떠오른다고 생각해요.
지금 힘들다면 너무 꿈을 이루는 것에 힘쓰기보다 잠깐 놓고 마음을 편하게 하세요. 그러면 다시 꿈이 찾아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