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한국 화물선이 단독 행동하다 피격됐다"는데, 우리도 작전에 참여해야 할까요?

트럼프가 "한국 화물선이 단독 행동하다 피격됐다"는데, 우리도 작전에 참여해야 할까요?

미국이 한국 함대 합류를 노골적으로 압박하고 나섰습니다. 동맹과 자국 이익 사이, 어느 쪽에 무게를 둬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한국 화물선이 단독으로 행동했다거나 이란이 우리나라를 타겟으로 공격했다거나 하는 얘기는 트럼프의 입을 통해서 나왔을 뿐 아직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우리나라가 전쟁에 참전허기 바라는 트럼프의 말에 흔들리기 보다 장황과 사실을 정확하게 파악해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참전보다는 우리나라 선박들이 호르무즈를 잘 빠져나올 수 있는 무기로 사용하는 게 어떨까 하는 저의 비전문가적인 생각입니다.

  • 우리나라가 이란한테 인도적 지원으로 달러도 줬는데 이란한테 뒤통수 맞은 격입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는 건 한국의 합류 제스처죠. 그렇다고 가만히 있기도 호구 인증하는 겁니다. 애매해요

  • 우리나라는 트럼프의 반강제적 압박에도 중립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아주 큰 이변이아닌이상 위기를 가져올수 있는 전쟁개입이나

    참여는 하지않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