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 생선회를 먹으면 안되나요?

오늘 일과 끝나고 아는 형님한테 회에다 소주 한잔하자고 하였더니 비 오는 날은 회를 먹는게 아니라고 말하던데 정말 비 오는 날 회를 먹으면 안 되는 것인가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호리한불곰432입니다.

      과거에는 유통 과정으로 인한 위생이 문제였습니다.

      예전에는 지금처럼 가정마다 냉장고가 없었을 때에는, 장시간 횟감을 상온에 보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때문에 비위생적이고 회의 맛은 당연히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활어차도 발달되어 있어 날씨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비오는 날에 회를 먹으면 안된다는 생각은 과거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양식 활어 공급이 원활한 요즘에는 크게 신경 쓸일이 아닙니다.

      자연산 회로만 수요를 충당했던 옜날에는 기상조건이 안좋은 날에는 배울 띄우지 않기 때문에 당일 잡은 생선이란게 존재하지 않아서 접은지 며칠 지난 회를 먹어야 했기에 품질이 떨어졌던 거구요.

    • 안녕하세요. 나의 존재마저 너에게 흠뻑주고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근거가 없는 것으로 비가 내리면 바람이 불고 바닷물이 순환되면서 바다에 가라앉아 있던 기생충과 이물질이 해수면으로 올라오고 그걸 생선이 먹기 때문에 사람에게 좋지 않다는 것인데 그 고기를 바로 잡아서 먹는 것도 아니라 현실성이 없고 또 날씨가 습하면 회가 쉽게 부패할수 있다고도 하는데 이것은 모든 음식들이 공통된 사항이기 때문에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비가 와도 회 드시는데는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독특한랍스타214입니다.


      비가 오면 배가 못 뜨니까 생선을 잡아올 수 없으니

      예전에 잡은 생선으로 회를 떠서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논지입니다


      요즘은 횟집마다 수족관을 갖다 놓고 활어를 썰어주기때문에 큰 상관 없어요

    • 안녕하세요. 한가한곰돌이23입니다.

      비오는날 먹어도 되는데 그런얘기가 나오는게 낚시꾼들 얘깁니다. 흑탕물에서 잡은 고기에 기생충이 많고 지져분하다는 속설이 있어서 그런얘기를 했던겁니다.

    • 안녕하세요. 돌덩어리1599입니다.

      옛날에는 유통, 보존 기술이 발달하지 않아서

      습기가 많을 수록 음식이 빨리 썩기 때문에

      회처럼 신선도가 중요한 음식은 먹으면 위험했습니다만

      집마다 냉장고 한두개쯤은 있는 요즘엔 별 문제 없습니다

      물론 식재료 관리가 나쁜 횟집이면 식중독에 걸릴 수도 있겠지만

      그건 비가 문제인게 아니라 가게가 문제인거죠

    • 안녕하세요. 산뜻한코끼리228입니다.

      비가 오면 생선이 상태가 안좋다는 말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아마도 비가 와서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식중독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는 생각떄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