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qq, qld, tqqq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주식 투자를 이제 슬슬 시작해보려곷하는 사회초년생입니다. 위 처럼 나와있는 종목을 이제 최소 10년 많게는 20년 까지 계속 적립식 투자를 하려고 하는데 바로 직투를 하면 나중에 양도 소득세가 22% 과세 된다고 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말씀하신대로 미국 직투(직접 투자)는 수익금의 250만 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22%의 양도소득세가 부과됩니다. 직투를 통해서 필한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국내 ISA(개인종합관리계좌) 활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ISA계좌를 통해 국내 상장된 미국나스닥100 및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 상품을 매수하는 것입니다. (3배 상품은 국내없음)

    그리고 연금저축펀드나 IRP 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연간 900만원까지 납입하여 세액공제를 받으며 미국나스닥100 1배수 상품에 투자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 22%의 세금이 낮은 것은 압니다. 따라서 국내 미국 상품을 매입하는 것도 방법이라 봅니다. 다만 절세및 세액공제 가능한 상품을 통해 매입한다면 2배의 수익효과를 누릴수 있다봅니다.

    채택 보상으로 19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명주 경제전문가입니다.

    QQQ는 나스닥100 일반 ETF이고, QLD와 TQQQ는 각각 2배·3배 레버리지 ETF라 장기 적립식 투자에서는 변동성과 복리 손실 위험이 매우 크다는 점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미국주식 직투는 해외주식 양도차익이 연 250만 원을 초과하면 22% 양도소득세가 부과되므로, 장기 투자 목적이라면 ISA 계좌를 활용한 국내 상장 미국 ETF나 연금저축·IRP 계좌를 함께 활용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