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꾸준한다람쥐177
저지방우유 다이어트 효과있는 건가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점심만 먹고 저녁은 굶는데 너무 배고프면 저지방우유를 한잔씩 할까 하는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일반우유보다는 낫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지방우유는 일반 유유의 지방함량보다 지방함량이 적으므로 열량이 더 낮아 어느정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며,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여 포만감을 주고 근육 유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유리하지만, 포만감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녁에 간식으로 마시거나 스무디, 쉐이크에 추가하여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