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목가래 생기는데 좋은 음식이 뭘까요?
목사래가 잘 생겨요 계속 생겨 나오는 것 같아요 몸 어디가 안좋은것 같긴해요 좋은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목에 가래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음식: 목에 가래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목이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목을 보호하고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 생강은 항균효과가 있어 감기 및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염작용과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목에 가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먹을 것이 아니지만, 목에 가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따뜻한 물은 목에 더 부드럽게 흐르기 때문에 가래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목에 가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물을 자주 마시면 좋구요
배즙이나 도라지차 그리고 배와 도라지가 같이 들어있는 즙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