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던 음식을 한번 잘못 먹으면 배가 아픈이유가 있나요?
음식을 가리고 하지 않는데 그날따라 음식을 내 몸어 맞지 않은지 배가 아프기 시작하면 한시간 이상 이프다가 나아지는 이유가무엇일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잘못 먹어 배가 아픈 이유는 다양한 원인으로 추정할 수 있지만 일시적인 소화불량, 음식 내 특정 성분에 대한 민감 반응, 또는 위장에 부담이 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통증이 한 시간 내외로 끝난다면 심각한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으나 반복되면 소화기 검진이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