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처음 만나는 사람과 대화할때는 어색하네요

처음 만나는 사람과 대화할때는 어색하네요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하면 어색하지 않고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수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MBTI 뭔지, 넷플릭스 보는 거, 주식 어떤지, 어떤 카페를 제일 좋아하는지, 커피 취향, 약속 없는 주말엔 뭐 하는지, 평일에 일 끝나면 주로 뭐 하는지, 주량은 얼마고 주종은 얼마나 되는지, 카톡 캐릭터 중 누구를 제일 좋아하는지, 애완동물 키우는지, 어떤 동물 좋아하는지, 아이폰 갤럭시 어떤 폰을 선호하는지, 최근 어떤 갔던 음식점 중 좋았던 곳, 좋아하는 음식 등등 이런 거로 스몰토크 하시면 됩니다

    너무 인터뷰하듯이 다다다 물어보진 말구, 대답 들은 후 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발전시켜 가세요

    그러다 막히면 다른 질문 하면 되구

    채택 보상으로 1.8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주제도 중요하지만 그 주제를 꺼낸 후 표현력과 말투,톤과 표정이 전 제일 분위기를 바꾼다고 생각해요

    저는 사람들과 대화하면서 리액션을 좀 하는 편이거든요

    만난 상대가 저보고 인형 같으시네요 라고 하면

    아 당신이 인형 같다고요? 알죠ㅋㅋ이러면 서로 웃게 되고 웃으면 마음의 긴장도 풀어지니까요

    사소하고 흔한 대화여도 상대의 말에 경청하고 리액션

    해주면 와 이사람 내 대화에 잘 집중해주네?

    이런 마음도 들게 하면서 대화를 통해 질문자님이

    어떤 사람인지 그 이미지도 같이 느끼실수있어요

    희렌채널 영상이 좀 도움되실거에요

    질문자님을 응원할게요

  • 처음 마주하시게 되면 우선 어색한 얼굴이기 때문에

    대화 나누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 처음에 주제 대화로는

    당일의 날씨 정도가 좋은 대화 주제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처음보는사람과의 대화는 무척 어렵죠

    공감대가 있는주제가 있으면괜찮지만 아니면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어렵다고 생각하면 더 힘드니 그냥 가볍게 일상대화하듯이 하시는게 어떨까요

    사람사는건 다 비슷하기때문에 괜찮을것 같아요

  • 처음에는 날씨와 취미, 음식, 최근에 본 영화나 여행처럼 부담 없는 공통 주제로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집니다. 무리하게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는 잘 듣고 공감해 주는 것만으로도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