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애드블럭 사용해도 제제를 먹지않나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다가 구독비가 부담되서 해지를 했는데

광고를 계속 보게되니 너무 불편함이 많아서 애드블럭을 사용할까 고민중인데

혹시 애드블럭을 사용한다해도 유튜브계정이 제제를 먹지는 않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애드블록 사용한다고 해서 딱기 정지가 되지는 않더라고요.

    제 주변에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단순 시청만 하시는 거라면 계정 만드는 게 어렵지도 않으니 한 번 써보셔도 좋겠습니다.

  • 질문하신 유튜브 애드블럭에 대한 내용입니다.

    약 반년 정도 전만 하더라도 에드블럭이 잘 작동했지만

    최근에는 구글에서 에드블럭을 모두 무용지물로 만들고 있습니다.

    즉, 있어도 광고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