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사로 업그레이드 할까요???

전기기능사를 취득하였는데 전기 산업기사로 업그레이드 할까요?
아니면 전기 산업기사 딸시간에 다른자격증 하나를 더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전기 기능사가 있으시다면 현업이나 선임 자격 요건에서 활용도가 훨씬 높은 전기 산업 기사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다른 자격증을 여러 개 추가하는 것보다 확실한 상위 자격증 하나가 몸값을 올리고 경력의 한계를 깨는 데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유리하죠. 어차피 공부할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신다면 무조건 산업기사로 한 단계에 체급을 높이시는 게 장기적으로 훨씬 이득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준연 전기기사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가능하신다면 산업기사를 취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전기자격증은 언제 어디에서든 도움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산업기사자격증만으로 경력이 있으면 무제한 선임도 가능하시 취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임경희 전기기능사입니다.

    전기기능사를 취득하였다면 상위 자격증인 전기산업기사를 도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기산업기사의 경우 자격조건이 있기 때문에 전기기능사+실무경력1년 이상 있어야 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집니다. 만약 전기분야 경력이나 관련학력 등이 없다면 관련된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자동화설비기능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능사, 설비보전기능사 등 관심있는 분야의 다른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