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전학문제로 나름 심각한 고민입니다

내년에 분양받는 아파트로 이사를 갑니다

그런데 그 아파트가 초품아라 전학을 해야하는데

와이프는 지금살고있는 아파트랑 분양받은 아파트의

거리가 멀지않아(차로5분거리) 전학보다는 기존친구들이 있는 학교에서 졸업하기를 원하네요

뭐가맞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이사때문에 전학을 고려한적이 있었는데

      아이의 의견을 듣고 전학을 갔었어요

      아이의 성향차이 인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는분의 자녀도 그나이에 전학을 의견묻지않고

      그냥 전학을 보냈는데 3년을 말을 안하고 사춘기때문인지 부모님을 하대까지 한다더군요

      다그런건 아니겠지만 선택지가 있는경우시니 아이와 대화해서 결정하시는게 어떨까요?

      제기준엔 선택지가 없다면 설득해서 하는게 맞는거같고

      선택지가 있으면 아이에게 전학과 비전학을 상황을 알려주고 생각을 물어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 안녕하세요. 새까만타킨25입니다. 아무래도 기존 친구들이 있으면 학교 다닐때 의지가 많이 되죠.끝나고서도 근처 학원도 같이 다니면서 아이들이 서로가 친해지더라구요.전학으로 가면 기존애들끼리 친하니 무리에 잘 안끼게되고 덜친해지는걸 생각하신 듯 합니다. 배우자분과 많이 얘기해보세요.아이의 생각도 물어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