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호흡 증상 어디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중3 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여름? 쯤이였나 교회에서 예배를 듣는데 갑자기 가슴이 답답한거에요 숨도 잘 안쉬어지는 것 같았고

그래도 그냥 신경쓰일정도?고 심각하진 않아서 물 몇잔 먹고 말았는데 계속 답답한거에요! 그러다 기도시간이 돼서 앞 단상위로 나갔는데 계속 휘청거렸거든요?..

언니들이 괜찮냐고 물어봐주고 위험해서 단상 아래에서 기도하는데 갑자기 과호흡이 오면서 숨이 막 제멋대로 쉬어지는거에요ㅜㅜ 머리는 천천히 쉬어야지 하는데 진짜 맘대로 안쉬어지고 계속 빨리 쉬어지니까 머리부터 가슴까지 저려오기 시작해서 그 때 언니들 부축 받아서 예배당 나와서 밖에 앉아있는데 숨은 계속 빠르게 쉬어지니까 산소가 부족한느낌을 진짜 받았거든요..?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증상 아는 사람 아무도 없어서 그냥 그 상태로 거의 체감상 30분.?..정도 그러다가.. 어찌저찌 진정되고 집 갔는데.. 그 후로도 지금까지 한 3~4번? 정도 과호흡 증상이 있던거같아요.

한 번은 구급차까지 불렀었고.. 과호흡 오기전에 증상이 가슴이 답답하거나 어딘가 꼭 아팠던거같아요.. 그리고

진정 되겠지 생각하고 물 마시면 손이 계속 떨려요..

과호흡 올 때가 관심받을 때(긴장될 때? 인거같아요)나 아니면 흥분 했을 때(신났을 때 말고 화나거나 억울할 때?) 정도인거 같아요 어디병원 가야하나요?ㅜㅜ

제가 사실 글을 잘 못써서ㅎ 이상할 수 있는

ㄴ데 답글 남겨주시면 다시 답변 해드릴게요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 친구도 과호흡 자주오는 애가 있었는데 검사를 해보면 다 정상이라해서 그 뒤로 정신과 쪽으로 갔어요. 작성자님도 과호흡 오고나서 응급실이나 내과쪽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별 이상이 없다고 결과가 나오면 정신과나 한의원 가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추가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