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그래도잔잔한배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복용중인 약
타목시펜
유방암수술한지5년 지났어요
타목시펜 호르몬 억제제 먹고있어요
엉겅퀴가 염증에 좋다하고 여자한테 좋다해서 먹어보려하는데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호현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암환자는 복용에 주의를 기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엉겅퀴는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드시지않고 정 드시고 싶으시다면 질문자님의 상황을 가장 잘알고있는 주치의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황상일 약사
메디칼약국
안녕하세요. 황상일 약사입니다.
해당성분은 현재 유방암 수술후 타목시펜 복용중이시라면 복용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