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엉뚱한두루미2025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은어떤게있나요?
제가 콜레스테롤이 살짝높다고 결과에나왔는데 평상시 음식을 가리지않고 잡식성으로 먹고있거든요? 아무래도 음식을가려먹어야될거같은데 콜레스테롤에 좋은음식은어떤게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자하신다면
식이섬유와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귀리, 보리 등의 잡곡류, 해조류, 다양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이로운 견과류, 등푸른 생선(고등어, 연어 등), 아보카도, 올리브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식단에 균형 있게 포함시키면서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은 줄이시는 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