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린이 도와주세요 ><!!!!!!
아 주식으로 월세만 딱 월세만 벌구 싶은데 진짜 어렵네요 !!!!!!!!! 혹시 주식 잘하시는분 계실까요 알려주세요 !!!!!!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으로 매달 안정적인 월세 수익을 내는 것은 변동성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시장이 매달 고정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월세처럼 꾸준한 현금 흐름을 원하신다면, 단기 매매보다는 시가배당률이 높고 안정적인 고배당주나 매달 배당하는 미국 월배당 ETF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맥쿼리인프라와 금융주, 미국 월배당 ETF인 JEPI 등이 좋은 선택지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배당금을 통해 월세를 대체하는 안전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추천드립니다.
주식은 남이 알려준다고 다 수익이 나고 잘되는게 아닙니다.
본인이 돈 잃어가면서 익히고 배워도 될까말까한게 주식이죠.
그렇게 잃었다 벌었다 또 잃고 벌고 하다가 지금같은 대세 상승장 만나서 크게 벌고 또 반복하고 그런것일뿐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좋은 회사 계속 모아가는것도 방법이고요.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일단 시드나 목표수익률 등을 설정하기 어렵기에 도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식에 대해서 바로 돈을 벌 수 있다면 누구든지 하였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식의 기초란 부동산과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좋은 종목을 모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통해서 인플레이션 이상의 수익률을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종목을 고르기가 어렵기에 보통은 ETF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것은 정말 고수가 아닌 이상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배당주로 월세 만큼 매달 받을 수 있도록 세팅하는 것입니다.
배당주가 아닌 주식의 수익률로 월세를 벌기 위해서는 지수 ETF와 같은 우량 자산에 적립식 투자를 하시는 것입니다.
돈이 필요하다고 해서 처음부터 급등주나 테마주를 쫓으시다가는 원금을 잃기 쉽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하십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