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정치라는 것은 왜 바르지 않은 걸까요? 그리고 왜 우리 국민들은 어리석게도 그들을 맹신하고 맹종하는 걸까요?
정치라는 말의 뜻은 바르게 다스린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치를 하는 사람들은 왜 일반 국민들보다 바르지 않은 삶을 살아가며 특권의식을 가지고, 죄의식이 없는 걸까요?
이념과는 상관없이 대부분의 정치인들이 그런 것 같습니다. 죄를 지어도 지네들끼리 사면 복권시켜주어 범죄를 저질렀음에도 또 정치판으로 나오고 일반 국민들은 과자 하나를 훔쳐도 처벌을 받는데 이것들은 뇌물을 엄청 받아 처먹어도 처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한 정치인들을 물고 빨고 추종하는 우리들의 탓도 있는 것은 자각하고 있습니다. 특정당을 특정인을 종교처럼 맹신하고 맹종하는 어리석은 우리 탓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정말 훌륭한 인품과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괜찮을테지만 특정당 특정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는 상관없이 자기가 지지하는 당, 정치인이 권력을 잡으면 자신들이 이긴 것처럼 착각하며 뭘 하든 무조건 박수치니 정말 문제입니다.
이러한 정치인들을 다 없애버리고 AI 정치, 행정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사회가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어떻게 하면 바른 생각을 가진 정치인이 나올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