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예리한무당벌레96
예리한무당벌레9623.04.26
당근이랑 상극인 음식이나 식재료는 무엇이 있나요?
당근이랑 상극인 음식이나
식재료는 무엇이 있나요?
당근을 매일 하나씩 먹으면
눈과.당료.고혈압에도 좋다고해서
먹고있는데 혹시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근은 눈에 좋고 여러가지 비타민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도움을 많이 주지만 오이와 같이 먹었을 경우에는
서로 영양 흡수를 방해 하기 때문에 궁합이 안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당근 속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성분은 오이의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성분이 있어 흡수를 저지하고 예방은 아스코르비나아제가 산성에 약해 당근을 식초에 조금
담갔다가 같이 드셔보세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당근과 오이 입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A의 모체인 카로틴이 대단히 많아 100g에 4,100 I.U.의 비타민 A 효력을 가지고 있다. 그런가 하면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제를 오이와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오이와 마찬가지로 생채를 만들 때 당근과 오이를 섞는 것은 좋지 않다. 그러나 아스코르비나제는 산에 약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생채를 만들 때 식초를 미리 섞으면 비타민 C의 파괴를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