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인데 주변에서 자꾸 연애에 관심을 가집니다

학교에 있는 친구들도 "연애 왜 안하냐" , "여자친구 있냐" 이렇게 물어봅니다. 근데 신기한건 이성이 아니라 동성이 그럽니다 이성은 가끔 물어보는데 제가 애시당초 이성친구가 별로 없어서 동성에 비해 적은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학원 선생님들도 자주 물어봅니다 "연애 안하냐?" 이런식으로요 원래 사람들은 남 연애에 이렇게 관심이 많나요? 왜 물어보는걸까요. 저는 과거 안좋은 기억때문에 개인적으로 제 여자친구나 연애사가 남 입에 오르내리는 걸 싫어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사람들은 진짜로 글쓴이님의 연애가 궁금해서 물어보는 것이 아닙니다.

    10명 중 1명 정도는 진짜 궁금해서 물어볼 수도 있겠지만,

    보통은 특별히 할 말 없으니 그 나이대에 관심 가질만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나이를 조금 먹다보니 만나는 사람들에게 궁금하지도 않은 질문을 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나이대에 따라 질문이 다릅니다.

    그래서 결론은, 주변 사람들의 그런 질문은 "그냥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셔도 아무 문제 없다" 입니다.

    그리고 제가 살아온 경험상 고등학생이신 글쓴이님께 드릴 말씀 중 하나는,

    본인 연애 얘기는 남에게 해서 좋을게 하나도 없다 입니다.

    저도 그렇고 보통 사람들은 남의 연애 이야기, 남들 싸운 이야기 이런거를 그냥 1회용 가십거리로 소비합니다.

    나중에 대학가시고, 취업하신 후에도 주변에 본인 사생활을 다 얘기하려고 하지는 마세요.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둘중 하나죠. 연애하는거 같은 티가 나는데 안하는척 해서 슬쩍 떠보거나 조금 관리하라는 소리 같은데요?

    한창 이쁠나이에 어느정도 가꿔야 연애도 하니까 돌려서 물어보는게 아닐까 싶어요

  •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정작 당사자는 관시 없는데 왜 주변에서 난리인지 그래도 아마 작성자님 기분을 나쁘개 하려고 일부러 그런 말 한건 아닐거에요. 언젠가 맘에 드는 상대가 오는 날이 있을거에요. 그러니 너무 초조해하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