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생굴을 먹으면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생굴을 잘못 먹으면 크게 고생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생굴에 어떤 성분이 있어서 그렇고 올바른 식사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굴은 바이러스나 세균(특히 노로바이러스, 비브리오균)에 오염될 수 있어 이를 섭취하면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식사방법은 신선한 생굴을 구입하고 냉장보관후 가능한 빨리 먹기,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생굴을 피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