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이온화식은 꼭 외워야하는 것인가요? 이온화식의 한국 이름에도 규칙이 있나요?
이온식을 만들 때 "00 이온"이라면 그 옆에 ²+ 와 같이 음이온인지 양이온인지 보이는데, 이온은 정말 모든 원소마다, 모든 분자마다 외워야하는 것인가요? 유추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그리고 HCl은 염산이라 H2S인 황화수소와 달리 예측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런것도 외워야만하는 부분인가요?
학문
이온식을 만들 때 "00 이온"이라면 그 옆에 ²+ 와 같이 음이온인지 양이온인지 보이는데, 이온은 정말 모든 원소마다, 모든 분자마다 외워야하는 것인가요? 유추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그리고 HCl은 염산이라 H2S인 황화수소와 달리 예측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런것도 외워야만하는 부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