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맑은시냇가
요즘 먹기에 적당한 제철 음식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제 4월로 접어들었습니다.
제철 음식은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먹기에 적당한 제철 음식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4월 제철 음식으로는 봄나물(쑥, 달래, 냉이), 해산물(주꾸미, 도다리, 바지락), 과일(딸기, 한라봉) 등이 있습니다. 봄나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좋고, 해산물은 단백질과 오메가-3가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신선한 제철 음식을 활용하면 더 맛있고 영양가 높은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