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행복이나 사랑같이 정의가 잘 안 되는 감정들이 있잖아요, 그 감정을 설명할 때에 당최 어떻게 말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추천할 문구 같은 거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눈에 안 보이고 참 설명하긴 어렵지만예

    내 소중한 마음의 온도가 일 초만에 수십 도씩

    솟구쳐 오르는 기적 같은 인생 최고의 에너지인 기라예!

  • 제가 한 말은 아니고 저도 어디서 주워들은 말인데요

    행복은 소중한 사람과 낭비한 시간 이라고 하더랍니다

    개인적으로 공감되는 말은 아니지만 사람들 반응이 좋더군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행복은 만족할 줄 아는 것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 행복이나 사랑이라는 감정을 정의해서 표현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행복을 느낄 때에는 마음 속에 기쁨이 차오르고 웃음이 나는 것 같아요. 사랑이란 감정 역시 누군가를 떠올렸을 때 설레이고 생각만으로도 웃음이 나는 게 아닐까 합니다.

  • 나도모르게 웃고있거나 웃을일이 많으면 그게행복이고

    사랑 아닐까요? 자녀든 연인이든 생각만해도 미소가지어진다면 그게행복하다는 증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