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40세 이상의 인구에서 위 내시경 검사는 2년에 한 번 꼴로 받는 것을 권고합니다. 30대 중반이라면 정해진 권고 사항이 크게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위염 및 식도염이 반복되고 증상이 계속 지속되고 불편하다면 3-4년 전 검사 받은 것으로는 이미 시기가 많이 경과하였기 때문에 한 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위내시경을 받는 주기에 대해 고민스러우시군요. 일반적으로 특별한 질환이 없는 건강한 성인의 경우 2년 간격으로 위내시경을 받으시면 충분하다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위염과 식도염이 존재하며 반복적으로 증상이 유발되므로 위궤양 등의 질병의 진행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매년 위내시경을 받으시고 질환의 경과를 관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의 답변이 부족하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본 답변은 진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