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모기 혹은 벌레에게 물렸는데 자국이 점점 붉어짐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어제 허벅지에 아침부터 모기에게 물린자국이 있더라고요 그때 잠깐 간지러워서 긁은거 빼고는 손을 댄적이없는데 오늘 보니 이렇게 붉고 크기가 조금 커진거같더라고요 만져보면 볼록하게 올라와있고 딱히 간지럽지는 않아요 무슨 연고를 바르는게 좋을까요??

  • 1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벌레에 물리게 되면 벌레의 타액에 들어 있는 물질과 피부 조직이 알러지 반응으로 인해

    융기성 구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마도 가려움이 있으면서 손으로 긁었고 경미한 이차 세균 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병변이 크지 않아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면서 경과를 지켜 보아되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