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제가 2년이 지났는데 그 전에 학교 에 가서 박카스 한박스 사다드리고 싶은데 지금 22살인데 사가도 되나요? 정말 고마운분이라 ..
7개의 답변이 있어요!
보미야보미야
질문해주신 고등학교 졸업후 1년 지났다면 김영란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단 박카스 한 박스는 김영란법에 문제가 되지 않고
고등학생이 아니면 더욱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1
응원하기
냉정한굴뚝새128
순수하게고마움 마음을 전하려 해도 법으로 인해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아 안타갑습니다
김영란법 쉽게 외우기 3식사 5선물 5경조사비 입니다 물론 농축산물 선물은 10만원까지 경조사 화환도10만원 까지 가능 하므로 고마움을 담아 박카스 기분 좋게 선물 하셔도 되겠습니다
섹시한잠자리2674
22살이시면 박카스를 사서 감사의 표시로 드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박카스는 에너지 드링크로, 특별한 나이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정직한불곰268
고등학교 졸업 후 선생님을 찾아가서 고마움을 표시하는 행위이기에 이것을 뇌물로 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식사를 비싼 돈으로 대접하는 것도 아니고 박카스 한 박스 정도야 사회통념상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운동으로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입니다. 고마운선생님한테 박가스 한박스 사가도 전혀문제가 되지않으니 사가셔도 됩니다, 김영란법이 식사비 3만원 선물5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네, 22살이면 박카스를 사서 고마운 분에게 선물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박카스는 에너지 드링크로, 성인이면 누구나 구매하고 소비할 수 있습니다. 학교 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박카스를 사다드리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다만, 학교 규정이나 선생님의 개인적인 선호를 고려하여 적절한 방식으로 전달하면 좋겠습니다.
강력한여새275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졸업후 선생님께 바카스를 사가는 것은 김영란법에 저촉 되지 않을 듯 합니다. 졸업생이 업무관련 없을테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