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건강검진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최근 건강검진 결과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총 콜레스테롤 수치와 LDL 콜레스테롤 수치 모두 정상 범위를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특별히 아픈 곳은 없지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해서 걱정됩니다...ㅠㅜ 평소 식습관이 좋지 않은 편인데, 식단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또, 운동은 얼마나 해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까요... 어떤 종류의 운동이 더 효과적인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약을 먹어야 할지, 아니면 생활 습관 개선으로도 충분히 관리가 가능할지...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나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고
식이섬유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관리가 중요합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식단 관리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잡곡밥, 채소, 과일, 해조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보이는 고기 기름이나 껍질은 제거하고, 튀김보다는 굽거나 찌는 조리법을 활용하면 좋으며, 운동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5회 정도 걷기, 조깅, 수영 등을 하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기에는 식단과 운동 같은 생활 습관 개선으로도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경우가 많지만, 수치나 다른 위험 요인에 따라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잇으니, 반드시 의료진과 상담하여 본인에게 맞는 관리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