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면접보러 가는데 어떤거 준비해서 가야하나요??

면접보러 가는데 어떤거 준비해서 가야하나요?? 자기소개서하고 또 뭐 준비해야하나요?>? 몇10년 만에 보는데 ㅋㅋㅋ뭘 준비해야하나 싶어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자기소개서, 왜 이직하려하는지, 경력서에 쓴 내용에 대한 디테일적인 부분등 그리고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회사를 지원한 이유등이 가장 많이 물어 봅니다.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10년만에 면접이면 긴장되실텐데 너무 어렵게 준비 안 하셔도 돼요ㅎㅎ

    기본적으로는

    1. 자기소개 1분 정도

    2. 이전에 했던 일 간단 정리

    3. 왜 지원했는지

    4. 출근 가능 여부/근무 조건

        이 정도만 생각해가셔도 충분해요.

    그리고 요즘은 성격이나 분위기 보는 경우도 많아서 너무 외운 티보단 편하게 대화한다는 느낌으로 가는 게 좋아요.

    복장은 깔끔하게만 입으시면 되고, 이력서 한 부 출력해서 챙겨가면 든든합니다.

    면접 잘 보고 오세요🙂

  • 기본적으로 자기소개서 내용은 정리해서 내가 말로 설명할 수 있게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왜 이 회사인지, 왜 이 직무인지 핵심 답변을 준비해 주세요.

    예상되는 질문을 미리 적어두고 짧게 말로 연습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복장은 단정하게 하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