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보험이 있으면 실손보험 안 들어도 될까요?

회사에서 매년 드는 실손 단체보험이 있어요.

개인 실손보험은 그러면 해지하거나 없어도 될까요? 이중으로 보험료가 나가고 중복보장 안 되는 걸로 아는데.. 어떤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지연 손해사정사입니다.
    비례보상은 가능합니다. 중복으로 가입하는 경우에 개인보험은 중단가능하고 보험료만 내지 않고 보험은 유지 됩니다.

  • 회사의 단체보험에 실비보상이 있는 경우 개인실비와 중복 보상이 아닌 비례보상이 이루어집니다.

    개인실비보험을 중지시켜 두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