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우리나라 월드컵 축구대표는 왜 2차전에 약한가요?

이번 북중미 월드컵에서도 우리나라 대표팀이 아쉽게

멕시코에게 1:0으로 패배 하였습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매번 2차전에서 패배 혹은 잘해봤자 무승부인데

이렇게 분패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늘 경기의 패배는 실력이라기 보다는 운이 없었던것 같아요.

    조금 어이없는 골을 내준것 같고 2차전에 약하다기보다는 사실 실력 차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멕시코가 잘하는 나라기도 하고 홈 이기도하고 심판 판정도 멕시코쪽으로 더 많이 불어주더라고요.

    경기력으로 봤을땐 비등비등했는데 운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 2차전에 약하다고 하기보다는 멕시코라는 나라가 기본적으로 축구를 잘하는나라이기도 하고

    우리나라가 치명적인 실수를 하게 되면서 뭔가 그때부터 선수들의 멘탈이 나간게 눈에 보이는것 같았습니다.

    이번 경기는 멕시코의 수비도 탄탄해서 역전골을 만들기도 어려웠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 1차전은 집중력 있게 하는 느낌 이었어요 체고전 에서도 선수들이 이 악물고 뛰는데 2차전에선 항상 멍한 느낌이에요 뭐에 홀린듯이 결정력도 떨어지고 그리고 오늘 경기는 홍 감독이 너무 무승부 노리는 전략으로 나와서 이러면 선수들은 자연스레 움츠리게 되있고 오늘 1대0으로 진거처럼 그렇게 됩니다 본선 세번째 경기 남아공에서도 또 움츠러 들면 백프로 남아공 한테 패할거 같습니다.

  • 일단 전술이 너무 슈레기고 우리 대 명보가 선수를 너무 드럽게 못써요 현재 수비진도 김민재 아니면 드릅게 못하는 애들 뿐이고 옌스는 뽑아놓고 잘하는애를 쓰지도 않으니 질수밖에

  • 2차전이 약한 이유가 생각을 해보면 1차전은 준비를 잘하고 체력도 좋은 상황이지만 2차전은 비교적 체력적으로도 피로하고 스트레스나 압박감을 많이 받다보니 경기결과가 그다지 좋지 않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