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스포츠·운동
나혼자산낙지
이번 북중미 월드컵에서도 우리나라 대표팀이 아쉽게
멕시코에게 1:0으로 패배 하였습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매번 2차전에서 패배 혹은 잘해봤자 무승부인데
이렇게 분패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진실한낙타288
오늘 경기의 패배는 실력이라기 보다는 운이 없었던것 같아요.
조금 어이없는 골을 내준것 같고 2차전에 약하다기보다는 사실 실력 차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가장고운바다표범
멕시코가 잘하는 나라기도 하고 홈 이기도하고 심판 판정도 멕시코쪽으로 더 많이 불어주더라고요.
경기력으로 봤을땐 비등비등했는데 운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따뜻한원앙279
2차전에 약하다고 하기보다는 멕시코라는 나라가 기본적으로 축구를 잘하는나라이기도 하고
우리나라가 치명적인 실수를 하게 되면서 뭔가 그때부터 선수들의 멘탈이 나간게 눈에 보이는것 같았습니다.
이번 경기는 멕시코의 수비도 탄탄해서 역전골을 만들기도 어려웠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이아먼드
1차전은 집중력 있게 하는 느낌 이었어요 체고전 에서도 선수들이 이 악물고 뛰는데 2차전에선 항상 멍한 느낌이에요 뭐에 홀린듯이 결정력도 떨어지고 그리고 오늘 경기는 홍 감독이 너무 무승부 노리는 전략으로 나와서 이러면 선수들은 자연스레 움츠리게 되있고 오늘 1대0으로 진거처럼 그렇게 됩니다 본선 세번째 경기 남아공에서도 또 움츠러 들면 백프로 남아공 한테 패할거 같습니다.
매일물러서지않는부장
일단 전술이 너무 슈레기고 우리 대 명보가 선수를 너무 드럽게 못써요 현재 수비진도 김민재 아니면 드릅게 못하는 애들 뿐이고 옌스는 뽑아놓고 잘하는애를 쓰지도 않으니 질수밖에
삐닥한파리23
2차전이 약한 이유가 생각을 해보면 1차전은 준비를 잘하고 체력도 좋은 상황이지만 2차전은 비교적 체력적으로도 피로하고 스트레스나 압박감을 많이 받다보니 경기결과가 그다지 좋지 않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