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바오동동

동바오동동

채택률 높음

복리연금을 할지 일반 금리를 할지 모르겠네요

복리 연금2.57퍼센트와 일반금리 3퍼센트를 볼때 2년정 입금시 어떤것이 이득일지 궁금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서 10년~20년도 지났을때 차이점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복리이자는 장기로 갈 수로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년으로 봤을 때 2.57% 이기에 일반금리 3%가 조금 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10년이상이 넘어간다면 원금(1+r)^n (n은 만기년)이므로 훨씬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을겁니다. 다만 일반금리와 비교를 해봐야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2년 정도 짧은 시간만 넣어놓으려고 한다면 일반예금이 좋지만

    10년 이상 돈을 오래 넣어두고 불리고 싶다면 연금 수령 시점까지 이자 소득세 부과가 연기되는 연금 계좌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