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에 유통기한은 왜 있죠?

건전지를 한 번에 많이 구입하지 말라고 어른들이 말씀하시더라고요..............

건전지에도 유통기한이 있다고요..

유통기한이 지난 건전지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

사용할 수가 없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건전지는 꼭 자신이 쓰는 양만큼 다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안쓴다고 건전지가 안다는 것은 아니죠.

      만약 리모컨에 건전지를 넣고..안쓴다고 해보세요

      멀쩡하게 느껴지실 테지만 그 순간부터 에너지는 점점 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좋은방법이 안쓰는 건전지는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냉장고에서 갓 꺼낸 건전지는 작동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냉장고에서는 전지를 오래 보관할수 잇습니다.

      이 두현상은 전지가 화학반응에서 온다는 것으로 설명할수 있습니다.

      화학반응을 하면 전류가 만들어 집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화학반응은 차가우면 느려집니다.

      그래서 차가운 건전지를 워크맨에 넣어보면 이상한 소리가 난다는 둥...

      이처럼 회로에 연결되지 않아도 조금씩 닳습니다.

      사서 굴러두면 안된다는 얘기지요.

      이 현상이 방전이래요

      차가우면 방전이 줄어든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