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요식업사단장
영양적으로 괜찮은지 질문드립니다.
제가 일만 하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심해서 설사를 자주 합니다 그래서 아침은 일반식 먹고 저녁은 닭가슴살200g에 아몬드만 챙겨먹을려고 하는데
염려되는 부분이 건강검진에 간수치도 높게 나와서요 단백질을 저정도 양을 먹어도 되는지 질문 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200g과 아몬드는 단백질 섭취량으론 괜찮습니다. 일반적인 간 기능에 큰 부담은 없지만 간 수치가 높다면 주의는 필요합니다. 단백질 자체보다는 간에 무리가 가는 전체 식단, 약물, 생활습관이 더 영향이 크므로 물 많아 마시고 지방간이나 음주 여부도 함께 관리하세요. 설사가 잦다면 아몬드도 조심하세요 지방이 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