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어디까지 갈것 같나요?

현재도 버블 이라 생각되어 접근하기가 두려운데 아무리 반도체가 부족하다지만 그래도 너무 고점인거 같은데 전문가님의 의견은 어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반도체 공급 부족과 AI, 데이터센터 등의 수요 증가가 삼성전자의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지만, 주가가 단기적으로는 높은 수준에 도달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버블 우려가 나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주가가 이미 반영한 기대치가 크기 때문에, 향후 글로벌 경기 둔화, 금리 인상 지속, 기술 경쟁 심화 등 위험 요인이 나타날 경우 조정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과도한 고점 부담과 변동성을 고려해 단기 성과보다는 장기적 시각에서 분산 투자와 리스크 관리에 집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9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반도체 사이클과 실적 개선 기대감에 따라 추가 상승 여력이 존재하지만 단기 급등에 따른 고점 부담과 거시경제 변동성이 있으므로 시장 상황을 살피며 분할 매수로 신중히 접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당분간 더 올라갈거같습니다 전망도 그렇고 실적도 그렇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투자는 기본적으로 투자자가 주가가 고평가인지 저평가인지 판단 할 수 있어야 하고 차트보고 매수 매도 타이밍 정도는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가 예상대로 실적이 계속 잘 나온다면 지금 주가는 글로벌 회사대비 저평가 구간인건 맞습니다

    그래서 사실 기간조정 받으면서 주가는 더 올라갈거라 생각하구있구요

    단지 아무리 좋은 회사도 주가가 매일 오를수는 없고 미국 이란 전쟁과 같은 돌발 악재가 또 나오면 주가는 크게 하락합니다

    이래서 주식투자가 어려운거라 생각하구요 그러니 앞으로 꾸준히 한번 주식투자 공부를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