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화끈한가재38 맹꽁이
복부비만에 도움되는 음식이 있는지요?
요즘 갱년기와 겹쳐 복부비만이 되었는데요.
많이 먹긴 하지만 식단조절을 해야 할거 같은데요.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복부비만은 호르몬 변화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 중 하나이며,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필수적입니다. 고섬유질 음식인 채소(브로콜리, 시금치)와 과일(사과, 베리류)은 소화 개선과 포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생선, 콩류는 근육량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와 견과류 같은 건강한 지방은 체중 조절에 기여하며, 요거트와 김치 같은 발효식품은 장 건강을 개선하여 복부비만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패턴과 충분한 수분 섭취, 그리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복부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부비만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당분섭취량을 줄이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먹는것이 좋습니다